본문 바로가기

만화이야기

로보카 폴리 뽀로로의 뒤를 이을까

로보카 폴리 뽀로로의 뒤를 이을까
ebs의 창작유아 애니메이션인 로보카 폴리가 현재 선풍적 인기를 끌고있다고 합니다.
로보카 폴리는 현재 방영한지 2달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현재 유아애니메이션의 최강자는 누가뭐래도 뽀로로 입니다.  연120억원의 로열티와 브랜드가치
3600억원을 가지고 있는 넘사벽 뽀로로인데요.(관련글
:2010/07/15 - [만화이야기] - 뽀로로의 몸값 3600억 그 비결은?)
현재 그 뽀로로가 출연중인 뽀롱뽀롱 뽀로로를 제치고 가장높은 시청률 평균 5%에 달하는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하네요.
 

 뽀로로 비켜!! 로보카 폴리가 나가신다

로이비쥬얼에서 제작한 로보카 폴리는 제작자체때부터 세계시장을 겨냥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세계를 겨냥했기때문에 완성도면에서 최고수준으로 끌어올리기위해 엄청난 노력을 했다고 하는데요. 
대체로 투자자들의 애니메이션 투자에는 인색한것이 현실이고 그렇기 때문에 대체로 현실과 타협하여 퀄리티가
다소 낮은 애니메이션이 많이 나오게됩니다. 하지만 이번 로보카 폴리의 경우 세계시장을 생각했기 때문에
더욱 완성도에 힘쓸수 밖에 없었다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4월 프랑스칸에서 열렸던 방송콘텐츠 견본시 MIPTV2011 에서 바이어들에게 큰호응을 얻고
세계 각국과수출 계약을 맺고있다고 합니다.

 어린이 교통안전 홍보대사이기도한 로보카 폴리

현재 로포카 폴리의 완구까지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현재 공장을 풀가동 함에도 불구하고 물건이 없어서 못파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고하니 그 인기가 어느정도 인지
알수있을것 같습니다.

 아무것도 아닌 애니메이션같아도 세계어린이들에게 우리나라의 위상은..

항상 왜 우리나라에는 미키마우스나 피카츄같은 세계적인 캐릭터가 없을까 하는 얘기가 예전부터 나왔었습니다.

하지만 뽀로로가 첫 스타트를 끊었고 뒤이어 로보카 폴리가 뒤를 이을것 같은데요.
뽀통령 뽀로로가 어린이들의 대통령이라면 로보카폴리는 차기대권주자라고 해도 손색이없겠네요.
앞으로도 좋은 작품들이 많이 나와서 유아애니메이션뿐 아닌 다양한 애니메이션에서도 대박나는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하네요.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