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이야기

총각폭탄 심각한문제


                                                노총각 3인방 이분들은 '못'간게 아니라 '안'간거겠지만

현재 총각폭탄(bachelor bomb)문제가 중국에선 커다란 문제라고 합니다.
한마디로 장가못간 노총각들이 너무 많다는건데요.
예전부터 정부에서 주도한 1가구1자녀 정책과  남아선호사상이 깊은 중국이기에 더욱 커다란 문제를 야기시켰다고 합니다.
1가구에 1자녀만 낳게 하려니 남아선호사상이 깊은 중국에서는 여아는 낳지않고 남아만 낳게되는 문제 가발생 성비불균형을
야기시키고 총각폭탄문제가 발생하게 된것입니다.
2020년이되면 노총각이 4000만명이 된다니  거의 우리나라 인구수만큼이 노총각이 생긴다는거죠

                                                                      이런것에 만족해야할지도..

보통문제가 아닌듯하네요.그정도의 인구가 노총각으로 지낸다면 이건 커다란 사회문제가 일어나겠죠.
그런데 비단 중국뿐아니라 우리나라도 초등학교를 가보면여자아이가 모자라서 남자끼리 짝꿍을 하는아이들이 보이고있죠.
총각폭탄 문제가 우리나라에서도 벌어지지 않을까 우려가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