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애드젯 광고배너에서 악성코드 유포중이네요

애드젯 광고배너로 악성코드가 유포중이네요
저는 어베스트(avast)라는 백신프로그램을 사용중인데요.
어베스트의 가장좋은 점이라면 악성코드나 악성코드를 유포하고 있는 사이트에 들어갈경우
사전 차단을 해준다는 점이죠.



그런데 오늘따라 이웃분들 블로그들을 방문하는데 많은 곳에서 경고가 뜨면서 IFrame-inf 라는 악성코드를
유포하고 있는것으로 나오고 있는데요. 경로를 보니 애드젯 광고배너더군요.
아니나 다를까 여러 블로그들을 가보니 일부 애드젯광고배너를 설치하신 분들의 블로그들을 방문할때마다
경고차단 창이 뜨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블로그에 방문자하게되면 방문자들에게 이 악성코드를 배포하는것이 되니 이웃블로거님들의 주의가
필요할것 같습니다.



안그래도 네이트역시 악성코드로 인해 개인정보들이 유출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악성코드에 대해서
민감한 시기에 또 다시 이런일이 발생해서 심히 유감인데요.
애드젯 직원들도 아마 주말이라 출근하지않았을것으로 보여지는데 이것을 노리고 한것인지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애드젯측에서 빠른 조치를 취해주었으면 하는바램입니다.
그리고 많은 이웃블로거님들과 여기저기 많은 블로그들을 방문하셨던분들은 반드시 백신프로그램으로 한번 점검을
꼭 해보셨으면 합니다. 이미 감염되었을수도 있으니까요.

예전에 마이센스를 통해 한번 악성코드가 유포되면서 큰 블로그 대란이 한번 일어난적이 있었는데 그 때의 악몽이
떠오르네요.(관련글:[블로그이야기] - 블로그들 악성코드 문제 마이센스가 문제였나?)
어쨌든 많은주의가 필요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