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9급공무원 선택과목 출제범위가 올해 변경되었어요

 

 

9급공무원 시험과목 개편이 발표가 되었지만

바로 시작이 되는게 아닌만큼

아직은 9급공무원 선택과목을 생각하지

않을수가 없는데요.

 

몇년후면 사라지게되는 운명인

사회,과학, 수학 등의 과목도 아직은 

중요한 과목으로써 많은 수험생분들의

선택을 받을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전보다는 약간 위축될수는 있겠지만 말이죠.

 

 

 

 

특히 여러가지 고등학교 교육과정이 변경되면서

고교과목을 사용하고 있는

9급공무원 선택과목도 약간의 변화가

생길수밖에 없는데요.

 

개편을 앞두고 있긴하지만 아직은

엄연히 시험과목으로 활용되는 만큼

고교과목을 선택하시는 분들은 확인해두시는게

필요할것으로 생각이 되네요.

 

 

 

여러 출제범위가 변경되는 부분이다보니

이에 따라서 약간 공부방향도 수정이

필요할수도 있으니 말이죠.

세상에 공부하면서 제일 억울한게

죽어라고 열심히 해서 갖춰놨는데

엉뚱한거 공부할때가 아닌가 싶어요.

 

일단 이번 9급공무원 선택과목 고교과목

그러니가 사회, 과학, 수학의 출제범위 변경은

2015년 개정된 교육과정을 적용하기 위함인데요.

그전에는 계속해서 2009년 개정

교육과정분을 갖고 출제를 하다보니

조금 맞지않는 부분이 있었답니다.

 

 

 

 

그렇기에 이번에 2015년 개정 교육과정으로

9급공무원 선택과목의 범위를

변경하게 된것인데요.

 

먼저 사회와 과학은 각 교과과정이

개정된 부분을 적용해서

법과정치를 정치와법교과로 반영하고

과학은 물리1을 물리학1로 

교과를 개정하게 되었답니다.

 

 

 

수학의 경우가 차이가 큰데 

그동안 수학은 수학1, 수학2, 확률과 통계,

미적분1이 출제가 되어왔죠.

 

그런데 아무래도 수험생들엑 부담이 상당히 컸던

미적분1이 제외가 되게 되었어요.

이부분은 체감되는 난이도가

크게 하향될것으로 예상이 되기에

기대해볼만하다 생각이 되네요.

 

 

 

 

이렇듯 2020년부터 9급공무원 선택과목의

여러 변화적용되는 부분을 살펴보았답니다.

사실 늘어나는게 아니고 오히려

약간 줄어드는 것이기 때문에

부담이 크지는 않을것으로 보이나

각 개정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이 약간 변화가

있을수더 있기 때문에 그런부분들도

꼭 따져보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네요.

 

이제  2020년 시험이 본격적으로 시작이되려

기지개를 펴고있는데요.

철저한 준비앞에 장사없기 때문에

하나하나 차분하게 다시정리해보시고

이런 변경부분도 구체적으로 적용시켜서

준비해나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