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순경시험 난이도 어느정도 될까요

순경시험 난이도 어느정도 될까요

 

 

 

 

 

 

내년 순경시험을 많이 준비할텐데요.

2017년까지 2만명 가까이 증원한다고하니

많이 뽑아둘 때 서둘러 도전해야지요.

 

그래서 올해만큼이나 내년에도 많은 분들이

순경시험에 도전을 한다고 합니다.

 

그럼 그 전에 순경시험 난이도가

어느정도인지 분석을 하고 준비해야겠죠.

 

 

 

 

 

 

올해 치러졌던 순경시험의 경우

난이도 평소보다 쉬웠다고 합니다.

 

다만 3차시험의 경우 2차시험보다

다소 어려워졌다고 하는데요.

전보다 법관련 과목이 어려워져서

체감상 난이도가 높았다고 합니다.

 

 

 

 

 

 

1차와 2차 순경시험 경우에는

지난 시험에 비해 영어 과목이 쉬웠다고 하는데요.

 

아마 순경시험을 준비하다보면

영어가 제일 난관이라고들 합니다

그 정도로 많이 어려워 하던 시험인데요.

 

이번에는 난이도가 많이 낮았다고 하고,

3차시험은 다소 엇갈린 방응이 있었다고 하네요.

 

 

 

 

 

 

선택과목 같은 경우에도

형법은 난이도가 많이 쉬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형소사송법과 경찰학개론 난이도도

중간정도의 난이도라고 하는데요.

 

3차시험은 아까 말씀드렸지만 법에 대한

지문이 다소 어렵게 나와서

전보다는 난이도가 높았다고 하지요.

 

그리고 고교과목의 사회와 국어의 경우

까다로운 문제들이 많이 나왔다고 하는군요.

 

 

 

 

 

 

간단하게 총평을 알아봤는데요.

올해 이렇다고 해서 내년에도 이렇게

쉽다는 평이 나올지는 의문이죠.

 

일단 주어진 상황에서 열심히 준비해야

다가올 순경시험에도 좋은 결과가 있겠지요.

 

올해 순경시험에 대한 난이도를

간단하게 말씀을 드리긴 했지만

난이도라는 것은 사람에 따라 달라지니

직접 한번 느껴보셔야 되겠지요.

 

 

 

 

 

 

우선 순경시험 난이도를 직접 느끼고 싶다면

올해 치러져왔던 기출문제들을 풀어보고

앞으로 어떻게 준비해야 될지 생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