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누끼따기 포토샵 없어도 할수가 있어요

아마도 웹디자인이라던지 간단한 사진작업 혹은 더 나아가 유튜브 같은 영상작업까지 하기위에서는 가장 필요한 부분이 누끼따기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사실 이 누끼라는 말은 뭔가 디자인에서 사용이되기도 하고 독특한 말때문에 뭔가 프랑스나 유럽말인가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 사실은 일본어라고 해요. 


저도 처음듣고 약간 황당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 일본어로 빼낸다는 말이 '누끼'라고 합니다. 뭐 여러 노가다 용어라던지 다양한 용어들이 여전히 일제시대 잔재로 인해서 사용되는 경우가 있어도 그게 일본말인지는 정말 상상도 못했던 기억이 나요. 어쨌든 우리말로 풀이하면 누끼는 '배경을 없애고 빼온다'라는 가장 적당할듯 한데요. 이게 막상하려면 포토샵도 있어야 하고 열심히 클릭질도 해야하고 여간 힘든게 아니였답니다.

 

하지만 이 누끼따기를 포토샵 없이도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누끼따기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바로 가능한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아요.

https://www.remove.bg/ko

 

이미지에서 배경 제거 – remove.bg

이미지 배경 제거: 클릭 한 번 없이, 5초만에, 100% 자동, 무료.

www.remove.bg

 

들어가서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이용법은 무척이나 간단해요.


일단 내가 배경을 제거하려고 하는 인물사진을 하나 선택해서 골라둡니다.

 

저는 예시로 이 사진을 선택 했어요.

 

 

 

그 다음 바로 위의 누끼따기 사이트로 접속을 하구요.

 

 

 

 

오른쪽에 있는 이미지업로드를 클릭하시거나 그 쪽으로 이미지 파일을 끌어놓으세요.

 

 

 

그럼 이렇게 원본이미지가 들어가게 되고요.

 

 

곧 바로 이렇게 화면이 전환되면서 딱 인물만 완벽하게 잘라져요. 누끼가 자동으로 따지게 되는것이죠.. 저런 창이 뜨면 마지막으로 다운로드만 누르면 완벽하게 다운이 됩니다.
물론 인물이 아니라 기타 사물등도 누끼가 잘 따지고요. 조금 아쉬운점은 고해상도로는 무료로 다운이 안된다는 점인데 특별히 대형 인쇄용으로 쓸것이 아니라면 일반 웹용이나 합성용으로 사용하기에는 기본 다운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급하게 사용하실일이 있을때는 사용하기 좋지않을까 생각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