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2

(3)
직업상담사2급 기출문제 받고풀며 유형확인 아무래도 공부 첫 시작할때는기본개념을 잡는게 가장 중요해요.하지만 제대로 공부를 하지않은 상태에서개념을 잡는다는게 쉽지는 않아요. 어느정도 진도를 나가야만전체흐름을 확인할수가 있기 때문인데요.그러기에는 약간 늦은감 있죠.그럴경우에는 직업상담사2급 기출문제를풀이해보면 어느정도는 확인이 가능합니다. 왜냐하면 매회차마다 출제되는문제들의 유형이나 형태자체는차이가 없기 때문인데요. 출제된 문제를 풀어봄으로써감을 잡아내고 앞으로의학습을 진행하고 진도를 나감에 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으실수가 있어요. 일단 전체적인 직업상담사2급 시험을보면필기와 실기가 별개문제는 아니예요.물론 주관식이냐 객관식이냐의차이는 분명히 있지만내용자체는 같기 때문이예요. 물론 내용은 같기는 하지만필기 객관식 문제가 실기에서는 주관식으로 변형되어..
경찰공무원 경쟁률 2016년 2차까지 얼마전 2017년 채용발표가 나면서조금은 실망감을 느끼신수험생들도 많으실거예요.2016년에 이어서 2017년 까지도채용인원이 감소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인지 작년에도경찰공무원 경쟁률은 다소올라간것으로 보여요.아무래도 1/2 정도로 감소했기 때문에불가피한것으로보이는데요. 매년 지원자수는 거의일정하기에2017년 경쟁률도 올해와 비슷하거나약간 오른 수준이 될가능성이큰것으로 보이네요. 일단 2016년은 1차가 1만4천여명, 2차 2천여명으로2차가 채용이 많았는데요.전체 지방경찰청별 경찰공무원 경쟁률은 아래를 보시면 될것 같아요. 2016년 1차 2016년 2차 보시다시피 2차가 더 많은 선발을했기 때문에 경쟁률도 떨어진것을알수가 있는데요. 서울과 경기가 인원의 대부분을선발하다보니 수치상으로매년 큰 변화는 없지..
공인중개사 합격률 다시한번 상승 몇년전만해도 인기가 떨어질거다 라는얘기도 있었던 공인중개사 시험이지만최근보면 그렇지도 않아요.오히려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있는 상황인데요. 2016년 지원자수만하더라도지금까지 시험중에 가장 많은 분들이 지원했어요.16만명이 넘는 분들이 지원을 한건데요. 지난해에도 높다고 했었지만수만명이 다시한번 늘어났답니다.단순하게 지원자만 늘어난게 아니라응시율도 무척 높아서11만명이 넘는 분들이 실제 시험을 치렀는데요. 인기 측면에서는 역시 대한민국 최고의 자격시험이라할수가 있겠네요. 일단 지난 2016년 시험에대해서공인중개사 합격률이 어느정도 되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사실 대다수이실거예요. 일단 결론 부터 말씀드리면매우높았던 2015년과큰 차이는 없지만 2차는 약간 늘어난 정도인데요. 공인중개사 합격률 2016년도1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