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1

(3)
주택관리사 시험일정 이때 맞춰준비 공부를 잘하시는 분들을 보면언제나 막무가내식 학습이 아닌계획적인 공부방식을 고수하시 더라구요. 물론 그런 계획을 위해서는 먼저 시험일짜를 확인하고그에 따라서 과목별 난이도를 분석후그에 맞춰서 학습시간을분배하게 되는데요. 주택관리사시험처럼 오랜기간준비해야하는 시험의 경우더욱 그런 절차가 필요한것 같아요. 그래서 가장먼저 확인해야할게바로 주택관리사 시험일정이기도하고 말이죠.1차,2차 날짜를 확인해야그에 맞는 스케쥴이 나오는건 당연하겠죠. 일단 2016년이 끝이나진 않았지만주택관리사 시험일정은모두 끝이난 상태예요.그렇기 때문에 이제는 내년일정을확인해야할 상태랍니다. 물론 2017년 주택관리사 시험일정에대한 발표는 그 어떤것도되지 않았답니다.그렇다고 무작정 기다릴수도없고.. 그러나 기다리지마시고 일단시작해보세요..
9급공무원 사회 과목 난이도 파악하자 사실 사회는 9급공무원 정식과목이아니였었는데요.2013년 공무원 시험제도가 변경되며다른 고등학교 과목 2과목과 함께선택과목으로써 추가 되었답니다. 사실 초기에 우려도 많았지만,지금 9급공무원 사회과목은선택률이 높은 과목으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직렬에 따라서 직무과목들이존재하기는 하지만여러직렬을 병행하며 지원하기위해서는가장 전략적으로 선택하기좋은과목이 사회이기 때문이예요. 물론 기본적으로 다른 고교과목들과는다르게 처음에 공부하기가무난하다는 장점도 있구요. 다만 최근 출제내용들을 보면경제 부분의 문제수준이 높은편이라 난이도가 그리 만만하게만은 보기가 어렵더라구요. 일단 실제 출제되고 있는시험문제들이 어떤식으로 나오고있는지 먼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9급공무원 사회 기출문제 다운받기(클릭) 보시는대로 쉽지는..
자격증 취득이 취업에 정말 도움이 될까 많은 사람들이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오늘도 내일도 노력 또 노력한다.자격증을 취득하는 이유는 여러가지지만대부분 취업과 연관이있다. 스펙에 이력서에 한줄이라도더 넣기 위해서 그런경우도 있고,그 자격증이 없이는 취업이안되기 때문에 그런경우도 있다. 과연 이런 자격증 취득이 취업에 도움이 될까?사실 애매한 자격증들 특히나누구나 취득할수 있는 자격증의경우자기만족이지 실제로 취업에는도움이 되지 않는것으로 보인다. 물론 없는것보다야 낫기는 하다.그러나 어찌보면 생각을달리하는것도 좋지않을까 한다. 너무 가벼운 자격증 여러개보다조금 수준이있고 난이도가 있는자격증 하나가 더 많은도움이된다. 물론 취득시에는 비용도 들고시간도 많이 소요가 되기 때문에쉽지않은게 사실이다.하지만 이런 자격증들은실제로 취업시에도 도움이된다. 그렇..